여주 도자기] 미래를 준비 도예인 맵 구축

우용희 | 입력 : 2020/08/11 [12:08]

경기도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도예산업의 활력 및 사업기반 구축을 통해 여주 도자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그 첫걸음으로 「여주 도예인 맵」를 운영 ․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주 도예인 맵」는 여주시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도예산업 관련종사자의 일반현황 및 대표 제품을 파악하여 DB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정책 수립의기초자료는 물론 여주 도자업체 홍보 자료로 이용할 예정이다.

 

여주시 민선 7기는 국내 도자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주도하기 위하여 2019년 도자센서스실시, 여주도자문화센터 전시관 운영, 2020 중소벤처기업부 도자소공인 집적지구 지정 및 공동기반시설을 구축 공모 선정 등 그 어느 때보다 도예산업 발전을 위해애쓰고 있으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중소산업이 강소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하며새로운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여야 하고, 여주시의 정책적 투자를 통해 도예인들이혼자가 아니라 함께 성장하고 공생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도예인들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수행하고 도예인 맞춤 생태계 구축과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다 할 것이라” 말했다.

 

「여주 도예인 맵」 등록방법은 여주시 관광체육과(도예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자메일(yuji9879@korea.kr) 또는 팩스(031-887-2749)로 신청하면 된다.그 밖에 사항은 여주시 관광체육과 도예팀(031-887-228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다국어번역
광고
광고
광고

이미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전 1/73 다음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